제주의 신비로운 무인도 형제섬에 가보신 적 있나요? 과거에는 철저히 통제된 곳이었지만 이제는 배를 통해 출입이 가능하다는데요. 태고의 신비로 가득한 섬속 의 섬, 제주 형제섬에서 즐기는 형제섬 호핑투어 의 5가지 매력포인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형제섬은?
형제섬은 제주 안덕면의 산방산 바로 앞에서 내려다 보이는 무인도로, 제주 사계리 포구에서 남쪽으로 1.5Km 떨어진 바다 한 가운데 작은 섬 두 개가 형과 아우처럼 마주 보고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모습이 계속 바뀌는 이 섬은 아주 작은 무인도이고, 제주 해녀삼춘들의 물질이 이루어지는 어장으로 철저한 통제가 이루어졌었습니다.
들어가는 배 편이 따로 없었기에 여행자들은 이 섬에 들어가 볼 생각은 꿈도 꾸지 못했었는데요.
이제는 형제섬 호핑투어를 통해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제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2. 형제섬 호핑투어 만의 5가지 매력 포인트
호핑투어(Hopping Tour)의 호핑(Hopping)은 깡총깡총 뛰며 돌아다닌다는 뜻으로, 여기에 투어(Tour)가 더해져 배를 타고 이 섬, 저 섬을 옮겨 다니며 스노클링과 수영을 즐기는 해양 레저를 의미합니다.
보통 섬이 많은 동남아 여행을 하게 되면 “OO섬 호핑투어”를 많이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형제섬은 천해의 자연환경으로 호핑투어를 즐기며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제주 형제섬 호핑투어 만의 매력포인트 5가지를 꼽아보면,
프라이빗한 공간
출입이 통제되어 오던 형제섬은 제주 안덕면 사계리 포구에서 1.5Km 가량 떨어져 있어 접근이 쉽지 않아 호핑투어에 참여한 분들만 형제섬의 해변을 만끽 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복잡한 도심을 떠나 휴양지에서의 조용한 힐링을 꿈꾸는 이들에게 형제섬은 최적의 장소가 됩니다.
청정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클링
형제섬 호핑투어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에매랄드 빛 청정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클링입니다.
선착장에서 작은 어선을 타고 출발하여 5분 여를 달리면 형제섬에 닿는데요. 바다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투명한 바닷물에 몸을 담그고 물반 고기 반 바닷 속 풍경의 황홀한 광경에 빠져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어종에 낚시포인트로도 유명한 형제섬의 수중환경은 다이버들에게 더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형제섬의 깨끗한 바다속에서는 해송, 연산호 군락과 함께 자리돔, 줄도화돔, 놀래미, 복어 등을 비롯해 알록달록 줄무니가 예쁜 열대어 까지 눈 앞에서 펼쳐지는 형형색색 물고기들의 유영이 만들어내는 비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 장비 무상 대여
형제섬 호핑투어를 위한 스노클링 장비가 없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노클링 장비 무상대여, 보트와 샤워실 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 수영복과 수건만 챙겨오면 되니 무엇보다 편리합니다.
여름철 수온이 상승하여 해파리에 물릴 수도 있으니 긴팔과 긴바지를 입는 것을 추천드리고, 1만원으로 수트를 대여 할 수 있으니 수트를 입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형제섬 호핑투어를 통해 몸과 마음은 가볍게, 떠날 때 형제섬에서의 추억은 가득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문주란 군락지와 주상절리가 만드는 절경
형제섬 해변의 언덕에는 특별한 선물이 하나 더 기다립니다.
주로 제주 우도 서쪽의 투끼섬에서 서식하는 천연기념물 제19호 문주란 군락지가 형제섬에도 펼쳐져 있는데요.
초록 줄기 위에 가늘고 기다란 하얀 꽃들이 우산처럼 아래로 처진 문주란이 언덕을 덮은 풍경은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이밖에도 높이 30m 가량의 거대한 주상절리 수직해변도 압권인데 섬에 들어오지 않으면 절대 볼 수 없는 풍경이라 놓칠 수 없는 비경입니다.
제주해녀와 함께하는 호핑 투어
제주해녀는 유네스코에서 지정된 세계 무형유산입니다. 형제섬 호핑투어를 통해 제주의 역사를 담은 바다의 여인, 제주 해녀삼춘들과 함께 바다를 헤엄 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데요.
세계무형유산 제주해녀의 숨비소리를 직접 듣고 바다를 느끼는 것은 형제섬 호핑투어에서만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3. 형제섬 호핑투어를 즐기려면?
형제섬 호핑투어는 “디스커버 제주“에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까지 하루 4차례 1시간 간격으로 출발하며, 1~3시간 짜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비용은 1인 43000원~63000원 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일정은 11시 타임에 2시간 동안 스노클링과 형제섬 투어를 즐길 수 있는 2시간 프로그램(53,000원)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호핑투어가 끝나고 선착장에 돌아오는 시간이 1시 경이 되기 때문에 바로 점심식사를 할 수 있어 다른 여행일정을 짜기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제주 형제섬에서 즐기는 형제섬 호핑투어의 5가지 매력포인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제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는 분들은 신비의 섬 형제섬에서 즐기는 호핑투어를 꼭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전문 큐레이터 투어라이프 입니다.
국내외 여행지소개, 여행가이드, 여행준비 팁 등 각종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