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여행할 때 아무래도 비행기를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항공권은 언제 구입하느냐에 따라 어느 항공사인가에 따라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법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발 6주 전 예매하기
제주도 항공권을 싸게 사는 방법 중 가장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출발 6주 전에 미리 예매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출발 6주 전을 기준으로 정상가에서 할인된 항공권을 풀기 시작하는데요. 만약 여행 일정이 확정되었다면 미리 예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혹 출발 일정이 다가올수록 땡처리 수준으로 종종 초특가 상품이 나오기도 하지만 특히, 금요일에서 일요일 사이의 주말에 출발하는 일정이라면 무조건 미리 예매하셔야 합니다.
주말은 여행 수요가 많아 할인율이 크지 않고 대부분의 좌석이 풀 부킹이 되기 때문에 특가 항공권이 나올 확률이 낮습니다.
항공권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요즘은 발품을 많이 팔다 보면 더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어떤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가격은 비슷하지만 그 중에서 최고를 선택해 보자면 역시 “스카이스캐너”라는 사이트 입니다.
스카이스캐너는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면, 그 날짜의 항공권 중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권 조합을 찾아주는데요.
대신 이 항공권은 저렴한 만큼 새벽이나 밤 늦은 시간 등 시간대가 좋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네이버 항공권 비교 사이트도 항공권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고 발품 파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 이용하기
항공사에는 대한항공과 아사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Full Service Carrier: FSC)와 제주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저가 항공사(Low Coast Carrier: LCC)가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는 기존 대형 항공사가 제공하던 서비스를 아예 없애거나 최소화해 항공권의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인데요.
만약, 해외여행을 하며 장거리 구간을 이용한다면 대형 항공사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통해 편안한 비행을 하면 좋겠지만 우리나라 어디에서 출발하더라도 제주도 까지의 비행시간은 1시간이 채 되지 않기 때문에 대형 항공사를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저가 항공사를 이용해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권하기
트립닷컴이나 네이버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판매하는 항공사를 확인했다면 항공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매와 발권을 하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일단 발권 수수료(1,000원)가 들지 않고,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는 할인코드나 특가 상품, 신규 회원 혜택 등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저렴합니다.
출발은 화요일, 도착은 목요일에
항공권의 출발 날짜는 화요일, 돌아오는 날짜는 목요일에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일주일 중 항공권의 수요가 가장 적어 그만큼 해당 요일의 특가 상품도 많이 나오는 편인데요.
만약 출발일이나 도착일에 제한이 없다면, 화요일 출발/목요일 도착을 꼭 기억하시고 항공권을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장 저렴한 출발 시간대는 새벽 6시와 같이 아침 이른 시간대로 정말 극단적으로 티켓 비용을 아껴야 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특가 항공권 노리기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저가 항공사의 티켓을 예매하였다고 해서 긴장을 놓고 있으면 안됩니다.
가끔씩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에서 저가항공사 티켓보다 더 저렴한 특가 항공권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저가 항공사 보다 티켓가격이 더 저렴하다면 우리는 무조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야 합니다.
수화물이 20kg 이상으로 많다던지 좀 더 쾌적한 비행을 원한다면 대형 항공사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출발 일정이 다가올수록 빈자리를 없애기 위해 특가로 푸는 경우가 있는데 특가 항공권은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하셔야 보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검색
PC를 이용해 항공권을 검색하다 보면 가격이 수시로 변동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의 여정을 검색할 경우 구매율이 높은 고객이라 인식해 보다 항공권의 가격이 높게 책정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에는 크롬 브라우져의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시크릿 모드는 본인의 검색기록을 초기화한 상태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해 주기 때문에 상기와 같은 꼼수가 통하지 않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Shift + Ctrl + N키를 동시에 누르면 되고, 페이지를 닫으면 다시 정상 모드로 복구되기 때문에 따로 조치 할 사항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법 7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행의 시작인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티켓을 구하셔서 보다 알찬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전문 큐레이터 투어라이프 입니다.
국내외 여행지소개, 여행가이드, 여행준비 팁 등 각종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