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여행하다 보면 비가 내리거나 날씨가 오락가락 할 때가 많습니다. 만약, 그날의 코스를 야외 일정으로만 짜 놓았다면 정말 난감해 지는데요. 투어라이프에서는 비 올 때 가볼 만 한 제주도 서귀포 실내 관광지 추천 BEST5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1.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일출봉 옆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아시아 최대 규모(2만5,600m², 1만800톤)을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으로 단일 수조로는 세계 최대의 수족관입니다.
이곳에는 500여 종 4만 5천여 마리의 생물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최대 6,000톤의 해수를 담은 메인 수조에는 2만 7천여 마리의 어류들을 관람 할 수 있어 마치 바다 속에 있는 듯한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주의 바다를 모티브로 한 초대형 수조에서는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만나 볼 수 있고, 대형 해양공연장에서는 매일 매일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어 제주도의 동쪽을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손꼽힙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 영업시간 : 매일 09:30 ~ 19:00
- 이용요금 : 대인 – 33,400원, 청소년/경로 – 30,400원, 소인 – 28,400원
- 전 화 : 1833-7001
2. 박물관은 살아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국내 최초의 착시 미술을 도입한 미디어, 오브제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을 접목시켜 탄생한 체험형 전시관 입니다.
트릭아트, 오브제아트, 프로방스아트, 스컬쳐아트, 디지털아트 등 5개의 다양한 착시체험 테마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테마파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테마 속에 들어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신비한 체험과 함께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해 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만약, 제주 동부의 서귀포를 여행 중이라면 “박물관은 살아있다”에서 즐거운 추억까지 함께 만들어 가시는 것 잊지 마세요!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42
- 영업시간 : 매일 10:00 ~ 19:00
- 입 장 료 : 어른 14,000원 / 어린이 12,000원
- 전 화 : 064-805-0888
3. 오설록 티 뮤지엄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의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한 “오설록 티 뮤지엄“은 2001년 9월에 개관한 차(茶) 박물관 입니다.
넓은 녹차밭이 아름다운 오설록 티 박물관은 비가오면 오는대로, 맑은 날에는 맑은대로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는 곳인데요. 동서양의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문화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오설록의 “오”는 감탄의 의미와 함께, Origin of Sulloc, Only Sulloc, of Sulloc cha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오설록 제품의 차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가 있어서 선물을 사거나 차나 말차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잠시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여행의 중간에 휴식이 필요할 때에는 “오설록 티 뮤지엄“에서 따뜻한 녹차 한 잔과 함께 심신의 피로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15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 전 화 : 064-794-5312
4.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은 우주를 향한 끝없는 도전과 꿈을 담아내어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심어줍니다.
실물 크기의 각종 비행기들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고, 비행기를 직접 조종해 보는 항공 시뮬레이터와 드론을 날려보는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이곳은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우주를 향한 꿈을 더 크게 키워 줄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좋은 곳인데요. 세계 최대 박물관인 미국 스미소니언과 협력하여 만들어진 특별한 교육체험 공간에서는 각종 비행원리를 체험하며 비행기에 대해 몸소 느낄 수 있답니다.
제주 항공우주 박물관은 오설록 티 뮤지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이곳을 여행할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 이용요금 : 성인 – 10,000원, 청소년/군경 – 9,000원, 어린이/경로 – 8,000원
5. 헬로키티 아일랜드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헬로키티 아일랜드“는 40년의 역사를 가진 인기 캐릭터인 헬로키티의 역사와 함께 다양한 스토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어린 시절을 함께 했던 헬로키티를 직접 볼 수 있어 인기 있는 곳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즐거움은 배가 됩니다.
특히, 2층에는 일본 현지에서도 가기 힘든 헬로키티 카페가 있어 헬로키티 모양의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향긋한 커피를 맛보며 잠시 추억에 잠겨 보는 시간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한창로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 이용요금 : 성인 14,000원, 청소년 – 13,000원, 어린이 11,000원
지금까지 비 올 때 가볼 만 한 제주도 서귀포 실내 관광지 추천 BRST5를 소개 드렸는데요. 제주도 동쪽, 서귀포 인근을 여행하면서 비가 오거나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울 때에는 위 실내 관광지를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 전문 큐레이터 투어라이프 입니다.
국내외 여행지소개, 여행가이드, 여행준비 팁 등 각종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